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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강좌(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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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학강의 밴드지기님

blue(안창림)님의 작품이며 강의 입니다


瑟島(울산.슬도)


BandPhoto_2019_08_15_18_59_49.jpg

태풍으로인해 강한바람이 불어 파도가 일렁이는 슬도 해변을
장노출로 담아봤습니다. 마치 해무가 깔린듯한 슬도해변.

BandPhoto_2019_08_15_19_00_20.jpg




슬도 등대를 포인트로 울산공단으로 넘어가는 노을을 테마로
모델촬영도하고 일몰도 담는것이 작가들의 일상이죠?

그리고
슬도를 아는 작가들의 최애포인트?

이 슬도뷰를 바위틈에서 광각렌즈로 일몰과 담는것이 슬도를
사랑하는 작가들이라면 모두 알고있는 포인트이죠?

Tip : 최소16미리이상의 광각이 아니면 좁은틈새에서 바위틈새의
이미지로 담을수가 없기도 하니. 참고하시길.
눈크게뜨고 이뷰가 나올만한 위치를 찾아보면 그 바위틈을
찾아낼수있을겁니다.(저도 30분 헤매서 찾아냄)
불타는 노을, 파도치는 갯바위가 모델사진 촬영으로는
멋진 곳 이기도 합니다.

위의 사진 모두가 슬도의 일반적인 사진 촬영들이죠?

오늘은
슬도 주변을 돌아보려고 합니다.
슬도항 입구에 등대가 하나더 세워져있고
태풍의 전조로 파도가 세차게 밀려와 바람이 세차게불지만
장노출을 촬영해봅니다.

ND400필타에 f22로 ISO100조건으로 1분내외의 셔속을확보
촬영해봅니다.

장노출 연습하기에 그리 나쁜 조건은 아니지만, 리얼한 장노출을
기대하긴 힘드는군요.


슬도 또하나의 등대.
울산 낚시꾼들의 놀이터인 이곳등대입구.
오토바이가 쉴새없이 드나들고 노을이 지는 방향에있는
이 등대를 배경으로 모델촬영을 해봅니다.
F4 촬영: 모델과 배경이 포커스아웃 되지만 배경의 윤곽을
약간은 살릴수 있죠?
100미리 줌위치로 당겨 촬영한 사진입니다.
아마 50미리 이하로 근접했다면 배경이 다 날라갔겠죠?
따라서 70-200정도 렌즈로 촬영시 100~200구간으로
조리개를 f4-5.6으로 촬영할경우 모델을 강조하면서 배경을
은은하게 살리는 효과를 얻을수 있습니다.
이 사진은 F11. ISO400으로 모델이 움직이는 동작을 순간포착하며 뒷배경의 구름과 빛내림을 디테일하게
담기위해 셔속600 으로 85미리 구간에서
순간 포착한 사진입니다

이와같이 배경도 중요하다 생각되면 조리개를 조이고 모델과
촬영하면 모델과 배경모두 선명한 사진을 얻을겁니다.
흐린 날씨라도 순간 하늘이 좋아질때를 놓치지말고
촬영해보세요.
그럼 새로운 슬도가 보일겁니다.




언제나
나의 영원한 가족 모델들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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